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생활정보

횡성 여행 추천 청태산 자연휴양림

by 아카 리 2023. 12. 25.
반응형

강원도 횡성 청태산 자연휴양림에 다녀왔습니다. 횡성에 들렀다가 간단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곳을 찾다가 발견한 곳입니다.

아이들이 뛰어놀기도 좋고 어른들과 산책하기도 좋은 곳이라 숲내음을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등산 지도

횡성 여행 중 아이들과 숲체험하러 들르거나, 스키 여행 와서 스키를 못타는 가족들이 간단히 방문할 곳을 찾고 있거나, 청태산 등산 코스로 이용하기 좋겠습니다.

청태산 등산지도를 보시면 청태산 자연휴양림에서 1,2,3 등산로로 갈 수 있습니다. 청태산 정산이 약 1,200m 정도 되니 높은 산입니다.

다음에 방문 했을 때는 등산을 해도 좋겠습니다. 등산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산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등산 지도

약 340m의 힐링을 위한 명상의 숲길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올라가는 길에 계곡물이 흐르고 있어서 물소리를 ASMR 삼아 산책했습니다.

영동고속도로를 타고 수도권에서 약 2시간이면 올 수 있는 곳이라 비교적 가볍게 돌아보기 좋았습니다.

이번에 횡성 에어비엔비를 이용하기 전 한시간 가량 산책하기 위해 들렀는 데 힐링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네트벤치가 몇군데 설치되어 있어서, 올라가서 나무와 하늘을 감상하며 휴식할 수 있습니다.

오두막이 산책 데크에 설치되어 있으니 잠시 쉬어가도 좋겠습니다. 청태산자연휴양림에서 영화 친절한 금자씨 촬영도 했다고 하네요.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네트 벤치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생각을 비우고 산을 오르다 보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됩니다.

산책로 조성이 잘되어 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무리 없이 산책 가능합니다.

산림청 홈페이지를 통해 숙박과 데크를 예약할 수 있고, 여러 한지 시계 만들기나 목공예 프로그램 같은 산림 체험 활동도 할 수 있습니다.

산림청 국립청태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

산림청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참가자 모집] 하루살기 '1박2일' 청태산의 ..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 하루살기 1박2일 프로그램 모집 안내   여러분은 국립청태산자연휴양림에 대해서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강원도 횡성에 위

www.foresttrip.go.kr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숲체험

수도권 근교에 산책할 숲이나 등산코스를 찾으신다면 아래 정보도 참고해주세요.

양평 서후리숲 경기도 숲 추천 경기도 자작나무 숲

경기도 양평 여행에 가족이 산책하기 좋은 곳으로 서후리숲을 추천합니다. 용문산 백운봉 등산에 관심 있으시면 참고해주세요. 용문산 수도권 등산코스 백운봉 양평 쉬자파크 용문산 수도권 등

housejm.com

용문산 수도권 등산코스 백운봉 양평 쉬자파크

양평 용문산 등산을 계획하면서 등산 초급자, 중급자도 도전해 볼 만한 난이도 코스를 찾아봤습니다. 양평 쉬자파크에서 시작해서 용문산 등산코스 5코스로 용문산 두리봉, 백운봉까지 등반했

데크로드를 따라 내려오다보니 귀여운 청설모가 잣 솔방울을 먹고 있습니다.

폴짝 폴짝 엄청 빠르게 움직입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청설모

아이들과 같이 할 수 있는 목공예체험도 좋고, 겨울철에는 운영을 안하는듯 하지만 산림 놀이터도 있습니다.

바베큐장도 조성되어 있어 여름철에는 산공기 듬뿍 마시면서 가족들과 시간 보내면 좋겠습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숙소 놀이터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바베큐장

나무 막대기로 만든 인디언 마을 천막도 보이네요.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숲체험데크로드 끝으로 가면 청태산 등산로 2코스로 이어집니다.

청태산 정상까지 1.7km 라는 표지판이 있습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등산

데크로드 끝에 가면 계곡물과 앉을 수 있는 의자가 있습니다.

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있다보니 몇 십분이 금방 지나갑니다.

횡성 여행 청태산 자연휴양림

이끼붙은 바위와 나무를 보고 있으니 북유럽 같은 이국적인 풍경입니다.

가족들과 방문해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겨울에 방문했지만, 봄이나 가을에 방문하면 더 산책하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